가성비

[콩나물밥/ rice with bean sprouts ]–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건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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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장향진의 나만 알고픈 약선요… 작성일20-09-13 00:00 조회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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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고버섯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고혈압, 심장병, 동맥경화를 예방합니다.
콩나물은 식물성 단백질과 지방 그리고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콩나물표고밥은 영양에 있어서 그리고 각종 종양과 성인병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성비 좋은 건강식입니다.

재료

콩나물 300g,불린 쌀 2컵,물 2컵,\r 불린 표고 7개,올리브오일 1Ts반,\r


표고양념: 간장\u0026맛술\u0026참기름 1Ts씩, 다진 파\u0026다진 마늘\u0026소금\u0026설탕 약간씩\r


양념장: 부추 한줌,홍고추 1개, 설탕\u0026다진마늘\u0026다진 파\u0026통깨\u0026맛술\u0026참기름 1Ts씩,\r간장4Ts,고춧가루\u0026매실청 2Ts씩

1. 불린 표고는 콩나물대가리 크기만큼 잘게 썰어줍니다.
2. 잘게 썬 표고는 양념해줍니다.
3. 양념장을 만듭니다.
4. 냄비아래에 콩나물 절반을 깔고 불린 쌀,표고,콩나물 순으로 깔아줍니다.
5. 뚜껑을 덮고 중불로 끓입니다.
6. 김이 나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뚜껑을 열어줍니다.
7. 올리브오일을 넣어준 뒤, 뒤적여줍니다.
8. 밥물이 자작자작해지면 뚜껑을 덮고 약불로 10분간 뜸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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